보도자료

인벤_[취재] "인디 샛별 모여라!" 제1회 인디터 별들의 모임 18일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10 12:25
조회
49

네이버 카페 인디게임개발자 쉼터(인디터)는 오는 3월 18일, 서울 강남역 인근 '예인스페이스'에서 제1회 인디게이머들의 모임 '별들의 첫번째 이야기'를 진행한다.

'인디터'는 개발자 및 기획자, 디자이너 등 게임 제작과 서비스 진행 관련 종사자들의 휴식공간을 취지로 지난 2015년 9월 설립된 네이버 카페다. 현재 약 6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로 게임 개발을 진행하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최초로 진행되는 제1회 행사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총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며, 1부에서는 인디게임 '표류소녀'를 개발한 팀 타파스, '비둘기 키우기'를 개발한 마우스덕이 인디 게임 개발과 관련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인디 개발자들이 각각 자신의 게임을 3분 동안 소개하는 '내가 만든 게임을 소개합니다'(내.겜.소)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이어 2부에서는 맥주와 함께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네트워크 파티'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인디터 관계자는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모임을 만들고, 그 속에서 서로의 경험담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것이 모임의 취지"라며, "휴식 공간도 좋지만, 보다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성공한 인디 개발자들로부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및 혜택, 시장 현황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인디터 모임은 3월 18일 진행되는 첫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인디 개발자들의 성장을 위한 모임을 주기적으로 개최할 전망이다. 오는 5월에는 1박 2일 캠핑가 7월에는 여름 바캉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추후 모임의 규모에 따라 해외 인디 개발자와의 만남 또한 주선할 예정이라는 것이 인디터 관계자의 설명이다.

'제1회 인디터 별들의 모임'의 모임은 인디게임 개발을 꿈꾸는 대학생 및 현직 게임 개발 종사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3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인디터 공식 카페(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명 : 제1회 인디터 별들의 모임: 별들의 첫번째 이야기
일 시 : 2017년 3월 18일 15:00~21:00
장 소 : 강남역 10번 출구 '예인스페이스' (참여 인원에 따른 변경 여부 있음)
내 용 : 인디 개발자 초청 강연 및 네트워크 파티 등
참가자격 : 인디 게임 개발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현직 게임 개발 종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