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파이낸셜뉴스_[뉴스]한콘진, 인디게임 개발자 위한 오픈특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03 12:29
조회
84

구글 플레이 활용 최신팁, 해외 진출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현지화 전략 등 정보에 목마른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갈증을 한 번에 씻어주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지난 8월 31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 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오픈특강 ‘인디게임 오아시스’를 개최했다.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오픈특강은 창의인재동반사업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전 문화콘텐츠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창작자들이 해외 진출 사례, 창작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인디게임 오아시스’는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한국인디게임협회와 함께 마련했으며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티를 비롯해 현직 인디게임 개발자, 인디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등 203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확인시켰다. 특히 유수의 콘텐츠 기업들이 인디게임의 가능성에 주목하며 업계 및 개발자에 다각도의 지원을 펼치고 있는 추세 속에 가운데 마련된 특강이라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인디게임 오아시스’는 쟁쟁한 현업 전문가들의 강연과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브레인스토밍 토론, 정보 교류의 장 네트워크 파티 등 총 3부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1부 강연에는 △구글 플레이 서보라 부장 △로그러스아이티코리아 원경영 대표 △5바이트 이진규 팀장(현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티) △무사이스튜디오 이인욱 감독 등이 연사로 참여해 기획, 유통, 마케팅 등 다방면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인재양성팀 이도형 팀장은 “최신 정보와 현장의 노하우에 목말라 하는 소규모 게임 개발기업과 개발자에게 이번 특강은 개발, 유통, 글로벌 마케팅 등 다방면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참여하는 멘티를 비롯해 국내 게임 관련 창작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밑거름 삼아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